본문 바로가기

Review/내돈내먹

[홈쿡 집에서 요리하기] 잡내 없이 맛있게 보쌈 삶기

728x90
반응형

오늘은 식당이 아니라 집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보쌈 삶는 법으로 왔습니다😊

사실 저도 처음 해봐서 다음을 위해 기억하려고 적는 글이기도 합니다ㅎㅎ

엄마가 알려주고 그대로 해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결과가 만족스러웠기에 기록해 봅니당😆

요리라고는 잘 하지도 못하는데 돼지고기를 삶다니!!! 혼자 뿌듯했어요ㅋㅋㅋ

엄마가 요리사도 아니고 그냥 집에서 해 먹는 대로 배워서 만든 거라서

정석도 아니고 맞고 틀리고도 없으니~ 그냥 이렇게도 하는구나 하고 참고하세요😉

사진에 있는 재료들은 다 내돈내산 입니다!!!😄

대부분 쿠팡와우로 주문하는데 정말 쿠팡와우는 최고인 거 같아요!!!

요즘 가장 많이 쓰는 쇼핑 앱... 쿠팡..

 

* 사용한 재료 : 돼지고기 1근, 쌍화탕 1병, 맛술, 된장, 블랙커피, 월계수 잎

 

그럼 이제 고기 삶는 법 순서대로 적어볼게요~🍖

 

돼지고기 1근!

냄비에 맞게 고기를 넣어줍니다.

마트에서 보쌈고기 2인분 정도 달라고 말씀드리니 1근 주셨어요~

모든 재료 넣기 전까지는 가스불 켜지 마세요~ 불 사용 안 하고 있는 상태로 재료를 넣었어요.

 

물 붓기!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세요.

 

쌍화탕!

쌍화탕 한 병을 부어주세요.

쌍화탕을 부우니까 바로 한방 고기 느낌이 물씬 풍기더라고요! 쌍화탕 최고..!ㅋㅋ

 

맛술!

잡내 제거를 확실하게 해 준다고 써있는 로즈마리 맛술을 사용했어요ㅎㅎ

3숟가락 정도 부어주었어요.

 

된장!

저는 집된장을 사용했어요. 된장을 크게 한 숟가락 정도 넣어주세요.

 

블랙 커피!

저는 의아했던 블랙커피 넣기☕

정말 뭔가 별게 다 들어가는 느낌이에요ㅎㅎ

엄마가 블랙커피를 넣으라고 하는데 집에 없었거든요...

근데 예전에 바닐라라떼 해 먹겠다고 샀던 아메리카노 캡슐커피가 생각나서 커피머신으로 내려서 넣었어요ㅎㅎ

설거지 하나라도 줄이겠다고 종이컵에 커피 내렸다가... 정말 너무 뜨거웠어요!😂

앞으로 캡슐커피는 꼭 머그컵에 먹기!ㅋㅋ

 

월계수잎!

마지막으로 월계수 잎을 넣어줍니다!

나뭇잎 같이 생겼는데 3~4개 정도 넣어주세요.

 

드디어 끓이기!

이제는 가스불을 켜고 고기를 익혀줍니다~

뚜껑 사용 시에는 뚜껑을 완전히 닫아버리면 넘칠 수 있으니 조금 남기고 닫아주세요.

저는 중간중간 확인하면서 뚜껑 방향을 바꿔주었어요.

 

보글보글

고기가 완전 건강해 보이지 않나요!?ㅎㅎ 뽀글뽀글 끓고 있어요~

한 30분 정도 후에 젓가락으로 고기를 찔러보고 젓가락이 부드럽게 들어갔다가 부드럽게 나오면 익은 거예요.

안 익었다 싶으면 더더 끓여서 잘 익은 후에 꺼내세요!

저는 혹시 몰라서 40분 이상 끓였어요~ 고기도 타면 먹는 스타일... 고기가 익고 안 익고 구분을 잘 못해요ㅠㅠㅋㅋ

 

완성!

고기가 다 익고 나면 조심히 꺼내서 썰어주세요~

너무 맛있게 잘 익은 보쌈 고기!!!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제 입맛엔 잡내도 안 나고 JMT 존맛탱 고기예요!!!😍

 

보쌈엔 무말랭이!

저는 식당에서 보쌈 먹을 때 김치는 안먹고 무말랭이만 먹어요ㅎㅎ

집에서 김장하고 보쌈먹을 땐 무조건 김치지만!ㅋㅋㅋ(선택적 편식)

그래서 고기랑 함께 먹기 위해 무말랭이도 구매했어요.

이거 '종가집 보쌈 무말랭이' 처음 구매해 봤는데요 이거 정말 맛있어요!!!

보쌈 무말랭이라는 걸 파는지도 몰랐는데 그냥 무말랭이 사러 간 건데 딱 있더라고요.

그래서 샀는데 존맛탱! 보쌈이랑 완전 찰떡이에요~!

보쌈 먹을 때 무말랭이 드시는 분들은 꼭 한번 사보세요~

 

조촐한 밥상!

메인은 보쌈이니까 별다른 반찬 없이 보쌈과 구매한 무말랭이 + 구매한 순두부찌개 + 구매한 깻잎쌈무! (깻잎쌈무도 의외로 맛있는 별미)

요즘 참 음식 맛있게 잘 팔아요. 음식 못해도 맛있는 거 잘 먹을 수 있는 세상! 너무 좋아요ㅋㅋㅋ🥰

이렇게 간단하게 붓고 붓고 익혀서 만든 보쌈 한상~

다들 한 번씩 도전해 보세용~ 고기가 부드럽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