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내돈내먹

[인천/동춘동] 고래식당 갈치조림 후기

728x90
반응형

오늘은 거의 유일하게 직접 찾아가서 사 먹는 생선 요릿집 고래 식당 후기입니다😊
사실 생선은 잘 먹지도 않고 뭔가 돈 주고 생선요리 식당에 간다는 게 이상했는데
몇 년전에 제주도에서 갈치조림을 먹은 뒤로 갈치조림에 빠져서... 인천에 갈치조림집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곳이에요ㅋㅋ
여러 체인점이 있던데 저는 동춘동에 있는 곳만 가봤어요~
갈치는 다른 생선에 비해서 가시 발라먹기도 편해서 좋은 것 같아요.
생선 발라먹기 너무 귀찮잖아요...ㅠㅠ 집에서는 아빠가 많이 발라주는데...(나이 30 먹고ㅋㅋㅋ)
무튼 고래 식당은 우선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시래기랑 국물이랑 해서 돌솥밥이랑 먹으면 진짜 존맛탱입니다!!!😍
갈치조림 사진부터 보여드릴게요~!

보글보글!
갈치조림

우선 기본적으로는 다 익혀 나오는데 자리에서 가스레인지로 더 따뜻하게 먹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보글보글 끓이면서 먹으면 더더 맛있지요~!
2인분 시키면 생선 한 4조각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돌솥밥 두근!
돌솥밥!

갈치조림도 맛있는데 밥까지 돌솥으로 나오니까 환상의 조합!!!😍
밥은 밥그릇에 덜고 같이 나오는 주전자에 있는 뜨거운 물을 부어서 나중에 숭늉으로도 먹을 수 있어요!
고소한 숭늉도 별미죠~
매콤한 양념에 따끈한 밥까지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맛집... 정말 밥 한 그릇 금방 뚝딱이예요!😆
자극적으로 엄청 매운맛도 아니고 적당히 매콤함에 생선살도 쉽게 발라먹을 수 있게 조각되어 나와서 먹기도 편하고
시래기도 낙낙하게 들어있어서 제 생선 최애 맛집이에요~!(거의 유일하게 가는 생선집ㅎㅎ)

야관문차

고래 식당의 또 좋은 점은 그냥 물이 아니라 야관문차를 줍니다!
그냥 생수는 가끔 수돗물 맛 나는 곳이 많아서 잘 안마시게 되는데 이곳은 물까지 맛있어요ㅎㅎ

맛있는 김!
기본 반찬!

기본 반찬들도 깔끔하게 몇 가지가 나와요. 저 콩나물은 생선조림에 같이 넣고 먹으면 더 꿀맛이에요ㅎㅎ
갈치조림 외에 생선 구이나 다른 생선들도 파는 식당인데 저는 갈치조림만 먹어보았어요.
다른 생선은 별로 안 좋아해서ㅋㅋ 참고하시라고 메뉴판 찍어왔으니 메뉴판 보고 참고하고 가세요!(메뉴판 순서는 틀릴 수 있어요.)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갈 때마다 맛있는 생선 요리 맛집 고래 식당! 건강한 느낌의 생선요리 집을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여러 곳에 체인점이 있으니 가까운 지점으로 방문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