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내돈내산

[홈트레이닝] 클래스101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온라인 강의 및 운동도구 후기

728x90
반응형

오늘은 먹는 게 아닌 처음으로 운동... 내 돈으로 구매한 온라인 강의... 운동 도구 후기 입니당!😆

저는 섬유근육통이라는 전신통증 희귀질환이 있어요😢

친구에게 추천받고 관심 있던 중 우연히 온라인 강의를 알게 되고 바로 구매한 SNPE 바른 자세 척추 운동!

아직 저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쌩 초보자로서 느낀 생생 후기를 기록해 봅니다ㅎㅎ

 

 

SNPE 운동 도구 전체샷

 

우선 저는 코로나도 무섭고 운동하러 가기에는 무리가 있어서 클래스101이라는 사이트에서 온라인 강의로 등록했어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운동 도구를 포함한 패키지로 등록했답니다~ 필요한 도구들을 택배로 보내줘서 이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정말 뻣뻣함의 끝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로... 운동도 잘 못하는... 그런 사람입니다...😅

해당 강의는 SNPE 100일 챌린지를 진행하는데요. 처음 몇 주 동안은 SNPE에 대한 정보와 동작들을 알려준 후에 100일 챌린지가 시작됩니다! 아무것도 몰라서 온라인 강의로 가능할까 의문이었지만... 안 하는 것보단 낫겠지! 싶은 마음으로 등록했는데 선생님들께서 위치부터 자세까지 상세히 알려주셔서 오프라인만큼 완벽한 자세와 위치를 잡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정말 비슷하게는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설명해 주시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아직은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고통뿐이지만...ㅎㅎㅎㅎㅎㅎ 열심히 해서 아픔보다는 시원함이 더 크게 느껴지는 날이 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ㅋㅋ

 

 

100일 챌린지 화또오

 

클래스 신청 후 받은 것 중 하나인 100일 챌린지 노트입니다. 한 주 목표를 작성할 수 있고, 그날그날 진행한 운동과 내 몸 상태를 관찰하여 적을 수 있는 노트입니다.

 

 

100개 다 채울테야!!!

 

100일 챌린지 시작하는 1일부터 100일까지 동그라미 스티커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ㅎㅎ 귀염뽀짝 한 스티커들도 함께!ㅋㅋ

아직 17개지만 100개 꼭 다 채우고 말테다!!!💪

 

728x90

이제부터는 도구들을 보여드릴게용~

 

 

다나손!

 

다 낫게 해 준다고 해서 '다나손'이라고 불리는 이 도구!

두 개의 지압봉을 이용해서 굳어진 근육을 더 깊고 세밀하게 마사지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초보자고 섬유근육통을 앓고 있어서 통증에 더 예민합니당ㅠ 그래서 아직은 다나손을 그냥 사용하면 너무 통증이 심해서 수건을 이용해서 통증을 줄이며 사용하고 있습니당.

통증은 있지만 그래도 그 안에서 시원함도 느낄 수 있어서 꾸준히 사용하면 근육도 풀리고 시원함을 더 크게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꾸준히 열심히 하기 중요⭐

 

 

웨이브 베개!

 

요 기다란 도구는 '웨이브 베개' 입니당!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도구예요~! 딱딱하고 웨이브져 있는 길쭉한 모양이 특징입니다.

목과 허리가 많이 안 좋은 저에게는 딱 필요한 도구였어요!

목 또는 허리에 두고 풀어주면 시원하게 풀리는 느낌이 듭니다! 이것도 강도가 세게 느껴질 때는 수건의 도움을 받아요!

누워있을 때 베개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웨이브 베개가 C커브로 되어있고 딱딱하기도 해서 아직 초보자인 저는 적응기가 더 필요한 것 같아요. 웨이브 베개 이용이 편해지면 밤에 베개 대신 웨이브 베개를 베고 자봐야겠어요~!

 

 

바른자세벨트!

 

위 사진에 보이는 것들은 '바른 자세 벨트'입니다!

1번, 2번, 3번, 버클형 벨트까지 총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벨트는 체온을 올려주고 점진적인 고관절, 골반, 휜다리 교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가장 긴 1번 벨트는 허벅지에 착용하고 2번은 종아리 3번은 발목에 착용합니다.

버클형 벨트는 스트레칭할 때 사용합니다.

바른 자세 벨트를 착용하고 운동하면 더 바른 자세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취침 시에도 바른 자세 벨트를 착용하고 자면 도움이 된다고 하여 처음 며칠은 착용하고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다 풀려있다는....😅

자면서 흘러서 빠지거나 불편해서 빼고 다시 자는 것 같아요ㅎㅎㅎ

 

 

 

골반 밴드!

 

마지막으로 위 사진은 '골반 밴드'입니당.

운동할 때 골반과 엉덩이 아래쪽에 착용을 하는 밴드인데... 클래스101에서 보내줄 때 모든 사람들에게 F사이즈로 배송되더라구요.

살이 많은 저는... 맞지 않았다고 합니닿ㅎㅎㅎㅎㅎ 강제로 늘려서 착용해 보았지만... 금방 풀리고 불편하더라구요...

살쪄서 서럽습니다요...😂

요 벨트는 살을 뺀 다음 제대로 착용해보고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봅니다ㅋㅋㅋ

 

아직 오래 하지는 않았지만 운동을 해본 결과 아직은 난생처음 하는 운동이기에 어렵고 통증도 심해서 100% 소화는 하지 못하고 있어요...

그래도 제가 할 수 있는 한 열심히 따라 하려고 노력 중이고 조금 하더라도 빼먹지 않고 꾸준히 매일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자세도 매우 나쁜 사람인데 전체적인 체형교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꾸준히 해봐야겠습니다!

운동 열심히 꾸준히 하는 분들 대단쓰...... 채고에요...... 본받아야지......!!!👍

 

728x90
반응형